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포티비온 무료중계 UFC부산 정찬성 최두호 경기시간



2015년 이후 4년만에 다시 한국에서 개최되는 UFC 경기입니다. 넘버링 매치는 아니라서 챔피언 타이틀 매치가 없는건 아쉽지만 많은 한국 파이터들을 직접 눈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 격투기 좋아하는 분들이 입추의 여지없이 부산 사직으로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에서는 스포티비가 UFC와 벨라토르를 독점 중계하고 있는데 UFN 파이트나이트 경기는 무료로도 중계를 자주 해주지만 오늘경기는 정찬성이라는 대물이 등장하기 때문에 전경기 유료로 진행됩니다. 다만 국내에 거주하지 않는 분들은 스포티비온이나 나우를 유료결제해도 해외아이피 문제로 시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 스포츠 무료 중계 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12월 21일 토요일 오늘 오후4시와 저녁 7시 각각 언더카드, 메인카드 경기가 시작됩니다. 언더카드에서는 한국인선수 최승우와 마동현이 각각 출전하게 됩니다.

 

마동현과 오마르 모랄레스의 경기시간은 언더카드3번째 순서로 오후5시 정도에 경기를 진행할 것으로 보여지고, 최승우와 수만 모크타리안의 경기는 오후 5시 30분 정도에 경기가 속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UFC 부산 대진(경기순) 

 
-언더카드


[밴텀급] 알라텡헤이리 VS 라이언 베노잇

[플라이급] 알렉산드레 판토자 VS 맷 슈넬

[라이트급] 마동현 VS 오마르 모랄레스

[페더급] 최승우 VS 수만 모크타리안

[헤비급] 시릴 가네 VS 태너 보서

[밴텀급] 하오니 바르셀로스 VS 사이드 누르마고메도프

 

 

 

 

그리고 UFC 부산 하이라이트인 메인카드 경기에는 더 많은 한국선수들이 출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경기로 나오는 오프닝게임은 강경호와 중국인 리우 핀구얀의 경기 입니다. 경기시작시간인 오후 7시라서 약간의 등장과 멘트를 하고 경기가 진행됩니다.

 

 

 

2경기는 박준용과 마크 안드레 바리우의 경기로 이어지고, 3경기 역시 라이트헤비급에 출전하는 코리안파이터 정다운 선수가 마이크 로드리게스 선수를 상대로 경기를 진행합니다. UFC에서 라이트헤비급에 출전하는 첫번째 한국선수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분들에 익숙한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 선수의 경기가 2년여의 긴 공백기 이후 찰스 쥬르뎅과 있습니다. 최두호는 지금 페더급에서 랭킹2위까지 올라온 오르테가와 함께 주목받는 신예로 평가되었는데 컵스완슨, 제레미 스티븐스에게 2연패를 당하면서 2년넘게 UFC무대로 올라오지 못했는데, 이번 부산대회에서 4번째 순서로 배정되어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그리고 UFC부산 코메인 경기로는 라이트헤비급 9위 10위 선수의 경기로 볼칸 우즈데미르와 알렉산더 라키치 선수의 경기가 준비되어있습니다. 랭커도 아닌 하위권인 정다운과 로드리게스의 경기와 비교해서 TOP10 랭커들의 수준이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 비교해서 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메인이벤트 사실 이 한경기를 위해 언더카드며 메인카드 여러경기가 분위기를 달구었다고 해도 무리가 아닐 바로 코리안좀비 정찬성 vs 디 앤써 프랭키 에드가의 경기가 진행됩니다.

 

 

 

메인카드가 저녁 7시부터 시작되고 정찬성의 순서가 6번째라 1게임당 평균 20-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것을 감안하면 빠르면 8시 30분 에서 늦어도 9시 20분 정도에는 정찬성 경기 시간이 확실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메인카드

[밴텀급] 강경호 VS 리우 핀구얀

[미들급] 박준용 VS 마크-안드레 바리우

[라이트헤비급] 정다운 VS 마이크 로드리게스

[페더급] 최두호 VS 찰스 쥬르뎅

[라이트헤비급] 볼칸 우즈데미르 VS 알렉산더 라키치

[페더급] 프랭키 에드가 VS 정찬성 

 

오늘 경기방송되는 UFC부산 편은 티비채널은 스포티비온, 그리고 인터넷은 스포티비나우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이용하시고 있는 IPTV사업자나 케이블티비에서 스포티비온 유료채널 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중계 채널 안내 

kt olleh tv - 211번

SK Btv - 118번

LG U+tv - 116번

Skylife - 212번

딜라이브 - 109번

CJ Hello - 171번

현대 HCN - 498번

CMB - 201번, 181번(대구)

KCTV - 120번

남인천방송 - 130번

JCN 울산중앙방송 - 222번 


오늘 UFN 165 부산 경기 한국인선수 등장은 오후 4시 경기로 플레이 되는 언더카드 게임에서 마동현선수가 가장 먼저 등장하고, 최승우선수까지만 언더카드에서 경기를 진행합니다. 이후 오후 7시 부터 메인카드 게임이 플레이 되고 강경호 선수가 처음 등장하고 이어서 박준용, 정다운, 최두호 그리고 메인이벤트로 정찬성 경기가 중계 됩니다.

 

 



 

 

오후4시부터 검색어나 실시간트위터 등으로 경기 시작했다는 글이 올라오겠지만 정찬성 선수의 경기는 저녁 8시 30분이후는 되어야 언제쯤 나올지 대충 가늠이 될 전망이니 정찬성 에드가 중계만 시청하고자 원하시는 분들은 조금 느긋하게 대기해주시는게 좋습니다.